메뉴 건너뛰기

TRAVEL

가시버시의 거제도 추천 여행지
당신의 여행에 멋진 추억을 선물합니다.

함목해수욕장
이동시간 : 도보 1분 거리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함목해수욕장은

거제도 해금강, 바람의언덕 입구에 있는 몽돌해수욕장으로 다양한 빛깔과 모양을 한 조약돌들과

맑고 푸른 바닷물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길이 200m, 폭 30mdml 아담한 규모로서 약 400여명의 피서객을 수용할 수 있다.

해수욕장을 포함한 주변 일대가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신선대, 바람의언덕, 해금강 등 수려한 경관이 펼쳐져있다.

바람의언덕
이동시간 : 자동차 3분 거리

바람의 언덕은 지리적인 영향으로 인하여 해풍이 많은 곳이기에

자생하는 식물들 또한 생태환경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의 식물들은 키가 작은 편이다.

이 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이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쉽게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신선대
이동거리 : 자동차 2분 거리

도장포 마을 우측에 폐교된 초등학교 분교 옆 오솔길로 내려가면 신선대가 나온다.

신선대는 바닷가에 큰 바위가 자리를 틀어잡고 있는 형상인데

그 주변 해안경관과 더불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오른쪽 아래로 돌큼이, 함목 해수욕장이 보이고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탁 트인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외도
이동거리 : 자동차 30분 거리

외도해상농원은 30년 전 한 개인이 섬을 사들여 정승을 들여와 관광농원으로 꾸몄다.

현재는 약 4만 5천여평의 동백숲이 섬 전체를 뒤덮고 있으며

션샤인, 야자수, 선인장 등 아열대 식물이 가득하고 은화엽유카리, 스파리티움, 마호니아 등

희귀식물이 눈길을 끈다. 편백나무 숲으로 만든 천국의 계단과 정상의 비너스 공원도 이채롭다.

해금강
이동거리 : 자동차 5분 거리

거제 해금강이란 이름은 그 모습이 각각 다르고

아름다워서 마치 금강산의 해금강을 연상하게 한다는 데에서 유래하였다.

제 2의 해금강 또는 거제의 해금강이라고 부르며, 거제도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곳이다.

해금강은 두 개의 큰 바위섬이 서로 맞닿고 있으며 원래 이름은 갈도라고 한다.

섬의 동남부는 깎아 놓은 듯한 절벽으로 그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

조선해양문화관
이동거리 : 차량 30분 거리

거제 조선 해양문화관은 총 2관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남해안의 어촌 생활사에 관한 어촌민손전시관과 선박의 연사와 기술에 관한 조선해양전시관으로 이루어지고있다.

전통문화 및 어업변천사 등을 보전하고 전시하여 청소년 교육의 장과 도시민의 휴식 공간 등으로 활용되고있다.

장사도
이동거리 : 차량 12분 거리

장사도는 거제도 남단에서 서쪽으로 lkm 거리에 있으며, 부근에 죽도(竹島) ·대덕도(大德島) ·소덕도(小德島) ·가왕도(加王島) 등이 있다.

해안에는 해식애가 발달한 데다 기후가 온화하여 난대식물이 무성하여 해안 경치는 물론 식물 경관이 아름다워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로 지정되었다.

1900년경 인근 거제에서 정씨가 처음으로 입도 정착하였다고 하며, 섬 모양이 뱀의 형태를 닮고 마을에 뱀이 많아 장사도라 했다 한다.

매물도
이동거리 : ―

중앙에 장군봉(將軍峰, 210m)이 솟아 있으며 섬의 주요 능선을 형성한다. 산사면은 급경사를 이루며,

해안은 완만한 서쪽 해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암석해안을 이루어 곳곳에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옛날 매물(메밀)을 많이 경작했던 섬이라 하여 ‘매물섬’이라 칭하게 되었다는 설도 있다

씨월드
이동거리 : 차량 28분 거리

대한민국 최대의 돌고래 체험시설로, 체험·교육·휴양·치유 등을 통한 인간과 돌고래간의

상호작용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다.

출처 : http://www.geojeseaworld.com/

다대갯벌체험
이동거리 : 차량 5분 거리

거제도 유일의 갯벌체험장인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의 갯벌은 푹푹 빠지는 갯벌이 아닌 부드러운 갯벌이다.

반농, 반어로 방문하시는 내방객 모든 사람들이 편히 쉬어가고 체험 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dadaeri.co.kr/

대명오션어드벤쳐 대명마리나베이
이동거리 : 차량 30분 거리

열대 화산섬을 컨셉으로 다양한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는 태초의 신비를 간직한 오션어드벤처이다.

해안둘레길 투어, 바다노을 투어, 요트, 제트크루저를 즐길 수도 있다.

출처 : https://www.daemyungresort.com/oceanbay/